NEWS

퓨처로봇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새로운 소식

등록일 2021-07-21
제목 [납품소식] 광진구 인공지능 민원안내 로봇 ‘나루’ 납품

'인공지능 민원안내 로봇 ‘나루’



지능형 서비스로봇 산업을 선도하는 당사가 광진구청 민원안내 서비스로봇 도입 입찰에

지난 4월 경쟁입찰을 통해 계약 수주하여 내로봇 FURo-D+를 7월에 성공리에 납품, 시연 완료 하였습니다.  



아래 보도자료와 같이 납품을 완료하여 향후에도 FURo-D+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예정입니다.






광진구청 안내서비스 로봇 '나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19일 ‘인공지능 민원안내 로봇서비스 시연회’를 가졌다.



구는 민원복지동 1층에 인공지능 민원안내 로봇 ‘나루’를 배치해 7월까지 시범운영 기간을 갖고 오는 8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사업은 민원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방문객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__



이 로봇은 스스로 움직이면서 민원인에게 관련 부서를 안내하고 지역 내 행사를 소개한다. 또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통역기능을 갖춰 외국인의 민원 업무 처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로봇 머리 부분에는 카메라와 스피커가 설치돼 있고, 화면에 나타나는 얼굴표정으로 감정도 표현할 수 있다.



로봇 몸통에 설치된 32인치 모니터에는 구 소개, 행사안내, 로봇과의 대화, 사진촬영, 운세보기 등 메뉴가 활성화 돼 있어 터치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민원안내 관련 정보입력은 음성과 키보드 모두 가능하다.

__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민원안내 로봇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4차 산업혁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풍성한 정보를 민원인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__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출처 : 광진구 인공지능 민원안내 로봇 ‘나루’ 탄생 - 아시아경제 (asiae.co.kr)